-
한 달치 예약이 꽉찬 스튜디오의 비밀? 하이틴 Year book 컨셉 포토스튜디오 Allosaurus 알로사우루스마케팅 노트 2023. 6. 16. 11:19728x90반응형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고 핸드폰 카메라의 성능이 점차 좋아짐과 더불어 '사진을 찍는 일' 또한 대중적인 취미가 되었다.
자연스레 사진을 찍기 위해 사진관을 가는 일 또한 극히 드물어 졌으며, 심지어 요즘은 증명사진도 셀프로 찍는 시대가 됐다. 그런데 이런 시대에 한 달치 예약이 꽉찬 스튜디오가 있다.
화제의 스튜디오는 용산에 있는 알로사우루스다.
알로사우루스는 어떻게 예약도 피켓팅으로 해야하는 스튜디오가 됐을까?
하이틴 Year book 컨셉 포토스튜디오 알로사우르스 Allosaurus
알로사우루스 Allosaurus는 하이틴 yearbook 컨셉의 포토 스튜디오다.
yearbook이란 서양의 초중교등학교 졸업 앨범 스타일을 뜻한다. 한국에서는 졸업을 할 때만 졸업 사진을 찍는 반면 미국이나 캐나다 등에서는 매년 사진을 찍는데 이를 이어북 yearbook이라고 한다.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이 이어북 컨셉의 사진이 유행을 하고 있는데, 알로사우루스는 이어북 컨셉의 사진 촬영 및 특별한 패키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북 컨셉을 잘 구현하기 위해 파란색, 흰색 셔츠는 물론 넥타이, 머리띠 등 소품도 구비되어 있어서 쉽게 컨셉 촬영을 할 수 있다. 문제는 예약인데, 매달 첫주 주말에 한달치 예약을 받는데 오픈과 동시에 순식간에 예약 마감이 되서 티켓 전쟁을 방불케 한다.
실제로 알로사우루스 예약 후기를 보면 3번만에 성공했다. 예약 실패후 취소 자리를 잡았다. 는 후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고 심지어 예약에 성공하는 팁까지 공유되고 있다.
트렌드를 읽는 눈과 차별화된 컨셉이 브랜딩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는 사례다.
+필자도 이어북 촬영을 하고 싶어서 사이트에 자주 들어가는 중인데,, 도무지 취소표가 나오지 않는다.
8월 예약은 성공할 수 있을지,,
728x90반응형'마케팅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은 과일도 피켓팅 시대 (0) 2023.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