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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과일도 피켓팅 시대마케팅 노트 2023. 6. 20. 14:32728x90반응형
하우스 재배가 잘 되면서 과일 철이 무의미할 정도로 철 구분없이 과일이 수확되는 요즘, 짧은 수확기간으로 희소성이 높은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 년에 단 2~3주만 수확되는 과일은 수확 시기를 놓치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한다.
때문에 과일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농장 수확 시기를 사전에 조사해서 인기 공연의 티켓을 구입하듯이 과일을 구매한다.
1년에 딱 2~3주만 나오는 신비복숭아
1년에 단 15일만 수확되는 체리자두
짧은 수확 기간은 과일 시장의 새로운 셀링 포인트가 되어 소비심리를 부추긴다.
지금 이 시기를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한다는 생각에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게 된다.
희귀 품종을 취급하는 일부 농가는 과일의 수확 시기가 되면 블로그에서 댓글로 신청을 받고
선착순으로 판매를 하는데 순식간에 수백개의 댓글이 달려 금방 매진이 된다.
'구하기 어렵다'는 인식은 소비자를 자극하는 또 하나의 셀링 포인트가 되어 상품의 인기를 견인한다.
과일을 판매하는 방식에 대해 많은 인사이트를 생각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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