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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즘은 과일도 피켓팅 시대
    마케팅 노트 2023. 6. 20.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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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우스 재배가 잘 되면서 과일 철이 무의미할 정도로 철 구분없이 과일이 수확되는 요즘, 짧은 수확기간으로 희소성이 높은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 년에 단 2~3주만 수확되는 과일은 수확 시기를 놓치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한다.

    때문에 과일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농장 수확 시기를 사전에 조사해서 인기 공연의 티켓을 구입하듯이 과일을 구매한다. 

     

     

    1년에 딱 2~3주만 나오는 신비복숭아

    1년에 단 15일만 수확되는 체리자두

     

     

    짧은 수확 기간은 과일 시장의 새로운 셀링 포인트가 되어 소비심리를 부추긴다.

    지금 이 시기를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한다는 생각에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게 된다.

     

     

     

    출처: 텀블벅

     

     

     

     

     

     

     

    희귀 품종을 취급하는 일부 농가는 과일의 수확 시기가 되면 블로그에서 댓글로 신청을 받고

    선착순으로 판매를 하는데 순식간에 수백개의 댓글이 달려 금방 매진이 된다.

     

    '구하기 어렵다'는 인식은 소비자를 자극하는 또 하나의 셀링 포인트가 되어 상품의 인기를 견인한다.

     

    과일을 판매하는 방식에 대해 많은 인사이트를 생각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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